ESG 데일리, 환경감시일보 김용태 기자 | 18일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 중앙회회장 도선제)에 일본 ASPIA사 대표 사사하라 노리히사 와 OBS사 부회장 최병환이 방문하였다.
일본ASPIA사 는 한국에서 환경운동을 열심히 하는 환경단체를 알아보던 중에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를 알게 되어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와 같이 한국에서 친환경사업을 같이 풀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일본 ASPIA사는 자사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고, 친환경 제품의 시연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일본 ASPIA사 제품은 나노 화이버를 이용한 ECOSAS 파이버는 나노기술에의한 다른 차원의 초발K성, 항력비성, 고열성등을 이용한 제품은 단열 건재(고단열, 초발수, 항곰팡이)와 제품양산에 성공하여 제품을 양산하고 있으며, 초발수성(물 흡수율 0 %)인 유,수분 분리 부직포(현재사용중인 마이크로 부직포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수분을 흡착)와 유,체리제인 부직포를 양산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수성 도료 파우더(도료는 건더기로 변함), 오일 파우더(라면 먹고 남은 스프는 건더기로 변함) 등(페인트, 잉크, 도료, 라면스프 등)을 처리할수있는 5개 제품을 소개하면서 파우더제품과 유,처리 부직포 그리고 앞으로는 농업작물의 가뭄해소등 더욱 많은 환경에 적용 사용할수 있다고 말하고, 앞의로는 이기술들이 지구 온난화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말하며,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와 함게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