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감시일보, ESG 데일리 강동현 기자 |
성남시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 국가 보호종 식물 식재 활동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과 HL만도는 ESG협력 사업 기념 단체사진
2025년 4월 4일(금)에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과 HL만도는 ESG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HL만도와 함께하는 식목일Green Together> 행사를 진행했다.
사람·자연·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 HL만도의 임직원은 식목일을 맞아 신구대학교 식물원 ‘희귀·자생식물 보전원’에서 생태환경 정비를 한 후, 섬시호(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와 처녀치마(특산식물)를 심고, 잘 성장하기바라는 마음을 담아 주변 멸종위기식물들을 돌봤다.
더불어 HL만도는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관리기금을 기부금으로 신구대학교식물원에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HL만도(주)와 함께하는 식목일 Green Together
신구대학교식물원은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식물 서식지외보전기관’이자, 산림청 국립수목원 지정 "국가 희귀·특산식물 보전기관"으로 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HL만도 직원대표(Value board)담당 박재현 책임매니저는 ‘올해 기업문화활동 중 하나인 Green Together에 참여하였는데, 이 활동으로 기후변화의위기를 실감하고, 멸종위기식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감사한 경험이 되었다.’는 활동 소감을 이야기했다.
전정일 식물원장은 "국가 보호종 식물을 수집·보호하는 신구대학교식물원에 관심을 갖고 후원을 해 주시는 HL만도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멸종위기식물을 심고 돌보는활동을 통해 식물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변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기쁜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