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흐림동두천 4.4℃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환경감시운동본부, 나무심기릴레이 캠페인 홍보를 위한 사랑의 콘서트 개최

- '극복, 희망, 사랑의 콘서트'를 통한 나무심기릴레이 캠페인 환경의식 고취

환경감시일보 장래천 기자 |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는 (사)환경보전대응본부, KBS오케스트라와 WK엔터테인먼트,계몽시대 오케스트라와 공동으로 주최/주관 하는 극복,희망,사랑 콘서트서트를 오는10월19일 오후7시에 천안 예술의전당(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유엔기후협약에 따른 `2030 U2C`,`2050 탄소중립`을 위한 `극복,희망,사랑의 콘서트`로서 지구온난화방지,환경보전에 기여하며 자연과 환경의 소중한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수 있다.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의 발생으로 사회와 가족의 문화가 변화되고 삶의 질이 바뀌어 어수선한 시대에 이번 공연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라며 환경보전과 개선에 앞장서는 것만이 인류의 생존문제라는 것을 인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21세기는 `환경의 세기`라고 불릴만큼 지구는 점점 뜨거워지고 있으며 바이러스와 미세먼지,태풍,홍수,지진등 기후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오늘날 환경의 가치가 세계의 정치,경제,문화,사회의 흐름을 주도해 나아가고 있으며 환경을 외면한 콘텐츠는 생존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다.

본 공연을 통해 지구촌 전세게인이 환경보호의식을 생활화하고 `아름다운 지구, 깨끗한 공기, 푸른하늘`을 후세에 남길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길 희망한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이상권총재는  '범국민 나무심기릴레이 탄소저감운동에 동참하여 환경보호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문화를 확산시키는 사회분위기 개선에 솔선수범하는 일환으로 본 공연을 기획 진행하게 되었다'며 `극복,희망,사랑의 콘서트`의 수익금액 일부분은 범국민 나무심기릴레이에 후원되어 탄소저감에 쓰여지고 있어서 많은기업과 단체에서 관심과 참여의사를 문의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정치

더보기
강서구,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환경감시일보, ESG 데일리 송영배 기자 |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관계 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 종합훈련이다. 지난해 10월 25일, 강서소방서, 강서경찰서, LG사이언스파크 등 23개 기관 1만 5천여 명의 인력이 참여한 가운데, LG사이언스파크 내 전기차 화재가 발생을 가정한 실전형 훈련이 진행됐다. 구는 ▲전기차 화재 진압 ▲LG사이언스파크 관리주체와의 공동 대응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통합 연계 훈련 ▲청소·방역 등 통합지원본부의 현장 대응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과정에서 참여 기관 간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전과 같은 훈련을 실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장 교신을 위한 재난안전통신망(PS-LTE) 활용,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인 질식 소화 덮개와 이동식 수조를 실제 시연한 점 등이 시선을 끌었다. 또한, LG사이언스파크 내 직원들 약 1만 5천여 명이 실질적으로 대피 훈련에 참여해 훈련 효과를 극대화했다. 사진)

경제

더보기
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 미취업청년 구직 돕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최대 220만 원 지원
환경감시일보, ESG 데일리 송영배 기자 | 2025년 4월 11일 -- 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구직의욕 고취 및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중기(15주)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춘삘딩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연속 운영하며 청년 취업 지원에 앞장선다. 올해는 총 90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장기(25주) △중기(15주) △단기(5주) 과정을 운영하며, 지난달 12일 단기 과정 수료 이후 20일 장기 과정이 성황리에 시작됐다. 주요 과정은 구직준비도 검사 및 기초상담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등을 돕고,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청년들의 사회참여 의욕을 북돋는다. 참여 대상은 만 18세~39세 청년 중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등의 참여 이력이 없는 미취업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주 30시간 미만 근로)이다.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중기(15주) 과정 참여자 모집 포스터(제공=서울청년센터 금천 청춘삘딩) 청춘삘딩은 중기(15주) 과

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