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감시일보, ESG 데일리 강동현 기자 |
봄철 재난 안전위협요소 집중신고기간
2025. 3. 1 ~ 2025. 5. 31.
행정안전부에서는 봄철 해빙기, 산불,어린이 안전, 축제,행사등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신고기간을 지정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있도록 안전신문고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경상도 지역의 큰 산불도 사전에 예방 및 초기 진압에 빠르게 대처했다면 막을 수있었던 사고이다.
★안전신문고 제도의 시작★
행정안전부에서 생활속의 안전위협요소를 제거하여 재난·재해를 예방하고자「안전신문고」포털(www.safepeople.go.kr)을 구축·운영(’14. 12. 12.)했고, 스마트폰 앱 서비스 시작은(’15. 2. 6.)이다.
현재 안전신문고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IOS) 검색후 다운로드시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봄철을 맞아 발생할 수있는 여러 안전사고를 사전에 신고 접수하여, 예방하겠다는 취지로 봄철 재난 안전위협요소 집중신고기간을 지정 국민 누구나 신고해 줄것을 당부했다.
일상생활에서의 모든 위험요소는 다양하게 존재한다.
봄철만이 아닌 생활불편요소 및 주변 환경위험 요소등 많은 유해한 상황들을 마주하면 즉시 신고하여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생활 불편함을 줄이는 등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번 봄철 안전신문고 집중신고 기간은 물론 일년내내 내 주변의 모든 불편함의 해소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나와 가족은 물론 타인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있도록
투철한 신고정신이 절실한 때가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