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는 1월 29일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309 소재 환경감시국민운동 중앙회 본부에서 가디안 주식회사의 유정호 회장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사)환경보전대응본부 도선제 회장과 가디안 주식회사 유정호 회장의 협약식 서명 및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이상권 총재 등 임원들과 함께하는 기념 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오늘 협약은 'UN기후변화협약(UNFCCC)와 관련된 목적사업', '유용미생물을 통한 환경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련된 목적사업', '의약용 항생물질 공급 및 환경보존에 관련된 목적사업', '농축산 미생물 물질을 통한 상생과 공동이익에 관련된 목적사업', '지구온난화 U2℃ 나무심기릴레이 캠페인' 참여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가디안은 여러개국에 연락사무소를 설치하고 환경보전사업,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미생물 활용 제품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 1위 '분말 유효미생물군 아제론'의 독점 제조 및 판매권 계약을 갖추고 있다.
가디안 유정호 회장은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추구함과 동시에 유용/유효 미생물간 불균형 해소, 미생물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특허기술을 접목시켜 지속적으로 최고의 개발모델/경제효과를 도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협약식에서 양측은 현재의 혼탁한 미생물 산업 생태계 정화, 미생물군과 관련된 각종 생물학적 제제를 안정적으로 제조 및 공급할 '유효 미생물 활용 프로젝트'로 환경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