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9 (수)

  • 맑음동두천 -1.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오가넬이노베이션 “대한민국 환경공헌대상” 친환경바이오방역 부문 수상

친환경 자연유래성분으로 인체에 무해, 코로나 바이러스 사멸에 놀라운 효과인정

환경감시일보 민병돈 기자 |

지난 18일 오가넬이노베이션(대표 김명국)은 (사)환경보전대응본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환경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바이오방역 부문에 선정되어 환경공헌대상을 수여받았다.

“대한민국 환경공헌대상”은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으로 지구온난화방지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환경보전에 기여한 단체, 개인등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오가넬이노베이션(대표 김명국)는 2019년 설립되어 전 제품에 대하여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 받은 기업이며 성분이 우수한 친환경 자연유래성분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경구독성, 피부자극성, 눈자극성은 물론 코로나19 바이러스 불활화 시험에서 99.99% 사멸 인증의 놀라운 결과를 입증하였다.

또한 오가넬 이노베이션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OTITI(국가공인 시험 연구기관) , KR BioTech(코로나19 시험테스트) ,ISO인증 , 특허등록, FDA등록 , 임상시험(국제통합희학학회)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이오 기업이다.

오가넬이노베이션 김명국대표는 금번 대한민국 환경에 필요한 국민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자연에서 추출하여 안전한 식품원료성분으로 만들어 환경을 위한 기여도를 인정받은것 같아 대한민국환경공헌대상 수상에 의미가 있으며 "최근 심해지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방역이 생활화가 되어 가고 있으나 세균도 죽이지만 사람의 건강도 해치는 살균, 소독, 방역제품들로 인해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환경을 위하여 반드시 사회에 공헌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린뉴딜 정책에 부합하는 ESG경영 국가정책에 적극 참여 할 것이라 밝혔다.

사단법인 환경보전대응본부는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와 함께 2020년 11월 19일 “범국민 나무심기릴레이” 및 “에코-인 글로벌 환경가요제” 선포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국내산림정책 패러다임 전환대응에 앞장서 수종갱신을 통한 경제림, 경관조림, 미세먼지 차단숲 등 공익적 환경사업활동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정치

더보기
<시정연설>“구민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 할 것“
환경감시일보, ESG 데일리 송영배 기자 |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14일 제311회 양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5년 새해 시책을 설명하는 첫 시정연설을 했다. 이 구청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더 힘든 취약계층과 일자리를 잃거나 생계가 힘든 분들에 대한 지원을 우선하고, 경제 위축으로 직접 타격을 받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재정지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회복되도록 지원할 것”임을 강조하며, “전체 예산 중 1,096억 원을 1/4분기 내 신속히 집행하고, 상반기 내 양천사랑상품권을 100억 원 발행하고,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금 지원도 40억 원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취업자 지원 ▲빈틈없는 도시안전망 구축 ▲취약계층에 대한 꼼꼼한 지원 ▲학교 밖 공교육에 아낌없는 투자 ▲지역별 균형 있는 공공인프라 등 2025년에 추진할 5가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공공형 공유오피스’ 신규 조성과 ‘오목교 중앙시장 고객지원센터’ 신축으로 지역상권을 살리고, ‘국가자격 시험응시료 지원금’도 2배로 상향해 청년들의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한다. ‘구민안전보험’을 통해 재난·사고로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