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감시일보 이승주 기자 |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 이하 환감본)와 (사)환경보전대응본부(중앙회장 도선제)는 6일 오후 인터넷쇼핑몰 전문회사인 (주)채널닷컴(대표 백정기)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지구온난화 2030U2℃를 위한 나무심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채널닷컴 백정기 대표는 서울 영등포 소재 환감본 본사에서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교류와 환경보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채널닷컴의 채널클럽멤버쉽 전체가입자의 입회금중 2500원씩을 범국민 나무심기릴레이 캠페인에 사용하도록 기부하기로 했다.
이날 환감본은 이상권 총재를 비롯해 도선제 중앙회장과 박장서 부총재, 최재성 상임고문, 정동균 사무총장, 이인선 감시위원장, 민병돈 사무처장, 이승주 환경감시일보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채널닷컴은 백정기 대표를 비롯해 임영중 부대표, 김관석 재무이사가 참석했다.
환감본 도선제 중앙회장은 "인터넷쇼핑몰 플랫폼 회사인 채널닷컴이 환감본의 지구살리기 일환의 나무심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채널닷컴이 범국민 나무심기릴레이에 적극 동참해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채널닷컴이 성공의 문 앞에서 환감본과 함께 할수 있어 시사하는바가 크다"라며 "채널닷컴이 한국판 알리바바로 아마존을 능가하는 대한민국 대표의 쇼핑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돕겠다"라고 강조했다.
채널닷컴 백정기 대표는 "채널닷컴은 플랫폼 유료 멤버쉽 쇼핑몰사업으로 올해 연말까지 유저 10만명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쇼핑몰의 랜덤박스를 통해 국내 제품은 물론 세계유명 브랜드의 고가제품과 여행 등을 최대 90%까지 싸게 살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회비의 일정부분을 환감본의 나무심기캠페인에 동참 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어 지구를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