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데일리, 환경감시일보 김용태 기자 |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중앙회장 도선제, 총재 이상권)에서 128그루 나무심기운동 128그루 (내) 나무동산같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100개 국가에 1억 그루씩 나무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128그루를 심는 (내)나무동산, (회사)나무동산, (단체)나무동산 가꾸기는 환경감시운동본부의 임직원들로부터 내 나무동산 같기에 앞장서서 나무동산를 가꾸고 있다.
나무심기에 동참한 임직원 모두 128그루 증서를 발급 받았다, 128그루의 의미는 인간의 1세대는 30년으로 보고 인간이 1세대를 살아가는 데 지구에 대한 최소한의 빚을 지고 있는데 지구에 대한 빚이란 인간이 일상생활에서 탄소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는 나무 128그루가 탄소를 흡수하는 량이다.
‘명예의 전당’은 128그루의 나무를 심으면 에코인 128 ‘명예의 전당’에 입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주어지는데 본 증서는 지구온난화방지, 글로벌 나무심기 릴레이 운동에 참여하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자랑스러운 증서이며, 70세부터 에코인 풀하우스 ‘명예의 전당’에 입주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인증서를 받은 사람은 다음사람을 지명하는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128그루 인증서를 받은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최병환 상임부총재는 우리 함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가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 는 좌우명으로 동국대행정대학원 졸업 (행정학 석사) 명예대체의학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호주 맥콰이대학교 경영대학원 지속가능한 환경과정을 연수하였으며, 서울대 생명과학대 녹색환경 지도자 최고위 과정 3기를 수료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 녹색성장특별위원회 위원장, 행정자치위 부위원장, 국가공인 SMAT(써비스 경영) Managment, 경실련 도시대학 회장, 평화통알자문위원, 미래로홈쇼핑 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상임부총재, 한국바디케어운동협회 총재, 쎈스오투케어(cmo)로 지구촌 80억 인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