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감시일보 정인성 기자 |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 중앙회장 도선제)는 9월 6일 오전 10시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소재 환경감시국민운동 중앙회 본부에서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도선제 중앙회장과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 도상혁 사무총장 - 원장대행- 의 협약식 서명 및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이상권 총재 등 임원들과 함께하는 기념 촬영, 업무관련 대담 순으로 진행됐다.
오늘 협약식을 맺은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인가한 국내최초정부인증교육기관(제2018-30-0002호)으로 과학기술, ICT 융합으로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영리재단법인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신규교육기관인증평가 ‘교육기관인증’ 단체로그동안 인공지능 컨설팅 전문가,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가, 메타버스&NFT 큐레이터 전문 자격증 발급과 교육에 힘써왔다.
세계경제포럼에 따르면, 전세계 은행 가운데 80%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고, 2025년에는 각국의 국내 총생산의 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정부는 AI와 블록체인(NFT) 기반 메타버스까지 ‘2022년 디지털뉴딜‘ 사업에 9조원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오늘 협약식으로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는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과 더불어 ESG, Block Chain, AI, Metaverse 관련 전문가 과정을 개설, 민간자격증을 발급하고, 콘텐츠 개발, 교육생 모집에 공동 협력하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