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화)

  • 흐림동두천 24.2℃
  • 흐림강릉 33.3℃
  • 서울 27.2℃
  • 흐림대전 31.1℃
  • 구름많음대구 30.7℃
  • 구름많음울산 28.3℃
  • 흐림광주 29.5℃
  • 흐림부산 23.4℃
  • 구름많음고창 29.6℃
  • 구름많음제주 32.0℃
  • 흐림강화 24.7℃
  • 흐림보은 29.7℃
  • 구름많음금산 30.1℃
  • 흐림강진군 28.6℃
  • 구름많음경주시 29.9℃
  • 흐림거제 24.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환경뉴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경기남부지및 용인지회의 발대식

경기남부지역의 많은 유력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발대식거행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경기남부지및 용인지회의 현판식
 

환경감시일보 김용태기자  24일 14시에 NGO단체인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경기남부지및 용인지회의 발대식및 부대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왼쪽부터 이상권총재, 피승희용인지회장, 이종태남부지부장, 도선제중앙회장

 

이번행사에는 경기남부지역의 많은 유력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발대식을 치루었다.

 
 
이종태남부지부장의 환영사
 

1부행사는 용인지회장(피승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상권총재)의 창립공표 및 축사를 (도선제중앙회장)은 임명장수여 및 격려사에 이어 (남부지부장 이종태)의 환영사로 화답을 했으며,  이어 2부에서는 환경과 블럭체인이 어떻게 융합하여 미래를 열어갈 것 인가에 대한 사례도 소개하며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NGO, NPO 두단체가 만나 탄소중립 2050, 넷제로(NETZERO)등 지구환경을 둘러싼 많은 환경문제들을 해결해 나갈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다.

 

환경과 블럭체인이 융합되면서 '더 투명하고, 더 효율적이며, 더 스마트한 생태계 속에서 무한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는 소신을 가지고 마련한 조그만 자리이며, 남부지부장인 이종태는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남부지부및 용인지회의 발전을 축복해" 달라면서 성황리에 개소식을 맡쳤다.

포토뉴스

더보기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경북도,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 전환 향한 성장거점 마련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이번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 구축으로 시험장비와 기술력 부재로 제한적이던 튜닝 인증 수요를 어느 정도 충당할 수 있을 것”이라며, “증가하고 있는 미래형 튜닝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자동차 부품산업이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번 시험센터가 핵심거점 역할을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환경감시일보 김용태 기자 | 경상북도는 26일 김천 어모면에 위치한 김천1일반산업단지(3단계)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이하 시험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하대성 경제부지사, 국토교통부 자동차정책관,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김천부시장, 유관기관 관계자, 관련 기업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착공하는 시험센터는 경북도, 김천시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총사업비 496억원 규모의 ‘자동차 튜닝 기술지원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핵심 기반시설이며, 시험센터는 부지 3.3만㎡, 연면적 6233㎡ 규모로 건축되며, 시험센터가 조성되는 김천1일반산업단지 3단계에는 전기버스 생산업체인 우진산전 등 첨단 자동차 생산업체와 에스에스라이트, 태동테크, 삼진정밀, 금성테크, 튜닝부품 기업인 네오테크 등

사회

더보기
요소수 사태 해결책 있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산하 '미래전략기획연구소' 요소수 대체 물질 출시
환경감시일보 정인성 기자 | 지난 20여 년 동안 국내외 환경감시 및 고발과 대안 제시에 힘써온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총재 이상권)의 '미래전략기획연구소'(소장 박상호)는 기존 요소수 채취 방법의 석탄추출물에 의해서 생산되는 방법을 탈피한 혁신적인 물질에 대한 상품화 완료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이 대체물질(상품명 : ECO-7)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흔히 채취 가능한 광석물질 및 식물에서 추출한 친환경적인 물질로서 토양, 대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석탄에서 추출하는 기존의 방법은 추출하는 과정에서 과다한 전기소모와 탄소 및 분진이 발생하고, 제조 설비의 설립과 운용의 고비용과 비효율성 및 요소수의 성능 비표준화 등 문제점을 갖고 있다. 또한 기존 유로6(유럽배출가스기준)에 준하는 요소수는 촉매에 막힘 현상이 발생되는데, 그 이유는 SCR(선택적 환원 촉매 장치)의 운행 조건에 따라 내연기관 엔진 온도에 따라 필연적으로 백화, 침전, 막힘 현상이 발생, DPF(블랙카본)의 1차 효율이 저하 되고, 2차 인젝터의 연료분사 장치의 효율 저하, 3차 고압펌프의 과부하로 유로6 디젤 내연 기관의 전체적 효율의 저하, 4차 DPF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