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가득한 지구를 위한 착한 에코인들의 착한 활동 '에코-인 환경 캠페인'의 일환인 '범국민 나무심기 릴레이' 운동을 펼치고 있는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는 이에 일환으로 '무궁화 동산 조성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정식명칭은 'WMU 월드미스유니버시티와 함께 하는 무궁화 동산 조성 캠페인'으로
인천 강화인근에 무궁화 동산을 만들어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키고 교육과 문화 센터를 걸립하자는 프로젝트이다.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이상권 총재는 나라꽃 무궁화 입법을 앞둔 시점에 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나무심기 릴레이 캠페인'과 무궁화 동산을 접목 하고자 했으며, 평화의 사절단 WMU와 손잡고 캠페인을 벌이는 것은 의미가 크다"라고 말하며, 전 국민의 적극적 동참과 후원을 당부했다.
WMU 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조직위원회의 약자로 86년 UN이 제정한 "세계 평화의 해"선포를 기념하기 위해 UN 산하 NGO기구인 세계 대학 총장 회의(IAUP)에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봉사 사절단을 후원함에 따라 행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되었고, 매년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지와 미를 겸비한 우수한 여대생들을 "세계대학생 평화 봉사사절단"으로 임명하여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를 세계만방에 전파함으로써 지구촌 평화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사랑과 평화를 수호하하는 명실공히 지구촌 캠퍼스 최고 지성인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현재는 '이승민 의장이 이끌고 있으며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의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후원에 동참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3만원 이상의 금액을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우리은행 1005-102-587212으로 송금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ecoem.or.kr를 참고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