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데일리 장래천 기자 |
탄소중립 재활용 순환자원 회수 기업 인이에스지㈜은 지난 11월 29일 (사)한국참여자치장애인연합회와 투명페트병 자동수거기 페트이리와의 보급 및 위탁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사)한국참여자치장애인연합회는 장애인 고용기회 창출과 탄소중립 실천을 목적으로 자자체의 지원을 받아 수집된 투명페트병의 수거 및 운송, 기기 <<페트이리와>>의 운영관리를 책임 위탁 대행하며 내년도에 2000억 규모의 총 1000대를 전국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종합재활용업체인 ㈜한국자원환경과의 3자 파트너십 계약체결을 통해 고품질 플레이크 재생원료의 생산, 판매 관련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인이에스지 주식회사는 투명페트병 자동수거기의 책임대행운영사인 ㈜인리커버리와 함께 기기 공급과 설치, 시민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마케팅 지원, 고품질 재활용 원료 확보 및 판매 등을 진행 한다. 또한 투명 페트 뿐만 아니라 폐플라스틱을 고품질 산업용 재생원료로 가공하는 공장도 내년도 상반기 중으로 직접 운영할 계획으로 추진중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시민 등은 투명페트병을 수집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재활용 문화확산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탄소배출 절감을 통한 2050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정부정책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